메뉴

서울대공원 야구장에는 '순백의 메밀꽃' 만개했다

배너
배너

 

[평범한미디어 정정민 기자] 서울대공원은 코로나19로 그 동안 일반인 관람을 제한했던 야구장 주변 녹지대를 오는 4일부터 24일까지 시민들에게 한시적으로 개방해 메밀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현재 서울대공원에 위치한 약 1000평 면적의 야구장에는 메밀꽃이 만개해있다. 코로나19 4단계 격상에 따라 지난 여름부터 야구장 이용이 제한되어 온 가운데 지난 여름 내내 직원들이 직접 땅을 갈아 일군 메밀꽃밭이다.

 

서울대공원 야구장 관리 직원과 관리부 직원 20여명은 지난 8월말부터 약 2주간 그 동안 정비되지 않았던 야구장 주변의 녹지대 꾸미기에 돌입했다. 무더위가 한창일 때라 꽃을 피우는 종을 식재하기에 적기가 아닌데다 토질이 척박해 메밀과 코스모스를 선택했다. 직원들이 직접 포크레인을 운전해 땅을 갈고 메밀씨앗 60kg, 코스모스 5kg 등 총 65kg을 파종했다. 

 

서울대공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에게 야구장을 오는 4일부터 24일 중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개방하기로 했다. 지금 상황으로는 메밀 수확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공원은 메밀을 수확하면 이를 가공해 서울대공원 동물을 위한 '먹이행동풍부화'용도의 사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대공원 이수원 원장은 "야구장 주변 녹지대는 다소 척박한 땅으로 이를 직원들이 직접 가꾸고 조성한 가든이라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이를 관람객들과 함께 나누며 코로나 19로 지친 많은 시민들이 메밀꽃과 함께 좀 더 여유롭고 풍성한 가을을 맞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정정민

평범한미디어 정정민 기자입니다. 우리들의 이야기를 바른 마음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