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자치경찰의 주 관심사는 '여성안전과 교통사망사고'

배너
배너

 

[평범한미디어 정정민 기자]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가 지난 30일 서울시, 서울경찰청, 서울시교육청 유관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첫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를 주관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성 1인가구 밀집지역 내 안심마을보안관 인력 채용 및 안전도어지킴이 설치, 여성 1인가구(점포)안심장비 지원, 화장실 불법촬영 점검 및 예방 캠페인 활동 등 여성 범죄 예방 대책과 관련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은 시에서 요청한 1인가구 안전도어 지킴이 사업 공동 홍보, 안심장비 지원 심의위원회에 범죄예방진단경찰관(CPO)참여, 불법참여 합동점검 정례화 등을 논의하였다. 

 

또, 여성·아동·장애인 폭력 피해 상담과 조사기관인 '희망센터' 내 상담사 추가 배치와 성폭력 피해자 지원 기관인 해바라기센터 개소 준비 등 여성 보호·지원에 대한 보호 방안을 도출하기로 합의했다. 

 

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은 희망센터 내 상담사를 늘리고, 신규 해바라기센터에 경찰 인력을 지원하는 등 여성과 성폭력 피해자 등에 대한 효율적 보호 방안을 마련하기로 구체화했다. 

 

교통 사망사고 감소 대책과 관련해서 보행안전시설물 파손에 대한 신속 복구와 설치장소 확대, 교통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단속 강화 등에 대한 상호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물을 개선하고 등·하교 시간대 불법 주정자·과속등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는 등의 방안이 논의됬다.

 

김상섭·이상률 실무협의회 공동위원장은 "서울시, 서울경찰청,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통해 자치경찰제에 걸맞은 실효성 높은 협력 방안을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정정민

평범한미디어 정정민 기자입니다. 우리들의 이야기를 바른 마음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