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개그맨 강성범 “5·18 국민행사위원 참여해주세요” 독려

배너
배너

[평범한미디어 김현 기자]

 

‘수다맨’으로 유명한 개그맨 강성범 씨가 5·18민중항쟁 40주년 기념행사에 ‘국민행사위원’으로 참여해달라고 국민들에게 호소했습니다.

 

 

제40주년 5·18민중항쟁기념행사위원회는 7일 유튜브를 통해 ‘개그맨 강성범 국민행사위원’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강 씨는 영상을 통해 “저도 어렸을 때 친척분들이 5·18민중항쟁에 많이 참여하셨었다. 그래서 전해들었던 이야기, 그때 나온 책자들 보면서 뭉클했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 마음들 많이들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5·18민중항쟁이 재평가되고 관심을 받게 되고, 뜨거운 마음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강 씨는 그러면서 “시국이 시국인지라 온라인 위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며 ‘국민행사위원’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국민행사위원’은 국민 누구나 5·18민중항쟁 기념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입니다.

 

5000원 이상 참가비만 내면 누구나 국민행사위원이 될 수 있고, 위원에게는 위촉장과 기념배지가 수여됩니다.

 

참가비는 오월 정신과 가치를 실천하는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오월공동체상을 시상하는 데 쓰이게 됩니다.

5·18민중항쟁 기념행사국민행사위원 안내, 참여방법 자세히보기(클릭)

 

개그맨 강성범 씨는 “시국이 시국인지라 온라인 위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인데, 더 직접적으로 마음을 표시하는 길이 될 수 있으니까 5·18민중항쟁 참여했던 분들, 유가족들 위하는 마음으로 함께 참여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