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강에서 수준급 ‘조각상’을 마주친다면?

배너
배너

2024년까지 3년간 국내 조각가 예술작품 한강공원 전역 순환 전시

[평범한미디어 김인식 기자] 이제 겨울이다. 날이 추워질수록 산책과 조깅을 게을리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초겨울 한강으로 산책을 나갔다가 예상치 못 하게 고급스러운 조각상과 마주친다면 기분이 어떨까? 

 

 

지난주 금요일(25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이촌·잠원·광나루 한강공원에 한국 예술가의 조각품 30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내년 1월17일까지 전시될 계획인데 <2022년 한강공원 조각품 순환 전시>의 마지막 회차다. 사업본부는 올해 내내 한강공원 전역에서 조각품을 순환 전시하고 있는데 2~4월에는 강서, 난지, 망원이었고 5~6월에는 양화, 잠실이었고 8~9월에는 뚝섬, 반포였다. 특히 지난 9월 세계 3대 아트페어인 ‘프리즈(Frieze)’ 기간에 맞춰 무려 920점의 작품이 전시되기도 횄다.

 

사업본부는 올겨울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좋은 작품을 엄선했다고 강조했다.

 

 

사실 한강공원 조각 전시는 작년 10월 「한강 ‘흥’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시작됐다. 여의도, 뚝섬, 반포 등에서 총 300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올해까지 계속됐다는 것은 그만큼 반응이 좋았다는 건데 약 400만명의 시민들이 관람했다고 한다. 주로 “지친 일상에 활기를 주는 전시였다”는 반응이 많았다. 그 결과 사업본부는 케이스컬쳐(K-Sculpture)와 손을 잡고 한강공원 조각 전시를 정규 편성했다. 앞으로 2024년까지 3년간 한강공원에 다채로운 조각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윤종장 한강사업본부장은 “올 한 해 한강공원 조각작품 전시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준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한강공원을 세계적인 문화예술 명소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프로필 사진
김인식

안녕하세요. 평범한미디어 김인식 기자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아내와 아들이고 좋아하는 음식은 된장찌개입니다. 에세이 작가를 꿈꾸는 늦깎이 문학도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