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임 이승우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재난안전 실무 컨트롤타워 경험 풍부해”

배너
배너

[평범한미디어 박효영 기자] 대한민국 재난안전의 실무 컨트롤타워가 새로 내정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오전 장차관급 8명의 인사를 단행했다. 여기에는 이승우 신임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포함됐다.

 

이 본부장은 행정고시 36회(1992년) 출신으로 그동안 재난안전 분야에서 30여년 가량 근무해왔다. 행안부 내에서 특수재난협력관, 사회재난대응정책관, 재난협력실장 등을 지냈다. 이 본부장은 작년 초 코로나 발발 이후 방역 정책의 실무를 짜는 역할을 담당했고 백신 접종체계를 세운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작년 1월말 행안부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의 교민들을 충남 아산 경찰인재개발원에 격리 수용했는데, 당시 이 본부장은 사회재난대응정책관 자격으로 이를 진두지휘했다. 2019년 11월 독도 앞바다에 소방 헬기가 추락했을 때도 이 본부장은 범정부현장지원단의 실무 총책을 맡아 수색 구조, 가족 지원, 언론 지원 등을 담당한 바 있다.

 

이처럼 이 본부장은 중대한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국가적 대응의 실무 역할을 맡는 등 재난안전 분야에서 굵직한 경험을 쌓았다. 

 

박수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 본부장에 대해 “업무 스타일이 치밀하면서도 조직 내외부 소통에 능하고 온화하고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신뢰가 두텁다. 무엇보다 국민안전처 대변인을 지내기도 했다”고 묘사했다.

프로필 사진
박효영

평범한미디어를 설립한 박효영 기자입니다. 유명한 사람들과 권력자들만 뉴스에 나오는 기성 언론의 질서를 거부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눈높이에서 사안을 바라보고 취재하겠습니다.

관련기사

1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